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달쓰기] DAY 20 - 20일 간의 변화
    잡다한생각들 2020. 5. 20. 22:04

     

    벌써 20일 차. 한달쓰기의 3분의 2가 흘렀다. 시작할 때만 하더라도 과연 매일 글을 쓸 수 있을까 걱정이었는데 한 달이 아닌 하루하루 글 쓰는 것에 집중을 하다 보니 어느덧 20일 동안 꾸준히 글을 쓰고 있었다. 처음에는 주식에 대한 글을 썼다. 공부를 하면서 글도 쓰고 배당 투자도 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결국 이번 달에 아주 소액이긴 하지만 SPHD, 삼성전자우, 애플에서 배당금을 받게 되었다. 총 배당금은 만원 안팎이지만 노동 소득이 아닌 첫 자본 소득을 얻었다는 점에서 내 인생에 큰 의미를 부여하는 사건이라고 생각한다.

    주식으로 글을 쓰다 보니 한계점이 느껴졌다. 아무래도 내가 원래 알던 분야가 아닌, 새로 공부하면서 쓰다 보니 주식을 주제로 매일 한 편씩 글을 쓰는 것이 큰 부담이 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 관심 분야로 글을 쓰는 친구가 업무 관련 오퍼를 종종 받게 되었다는 이야기를 해 주었다. 친구는 나에게도 너의 전공 분야에 대해 글을 써 보는 것이 어떻겠냐고 제안했다. 돌이켜보면 대학교, 대학원 시절 공부를 하고 기쁨을 느낄 때면 그 내용을 기록해 놔야겠다고 종종 생각했었다. 하지만 원체 게으른 탓에 그러지 못했고, 열심히 공부했던 내용들은 거의 공중분해돼버리고 말았다. 이제 내가 일하고, 공부한 내용에 대해 기록해서 성장의 발판으로 삼고 싶다.

    처음엔 전공 관련 글이라 술술 써질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만큼 잘 써지지 않았다. 하지만 하나 둘 글을 쓰다 보니 공부했던 기억들이 새록새록 떠올랐다. 이렇게 좋은 기법, 교육 방법들이 있는데 나도 이것들을 잘 활용해야겠다는 다짐도 했다. 

    글을 쓴다고 당장 많은 사람들이 읽어주거나 즉각적인 보상이 따라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매일 어떤 글을 쓸지 고민하고, 쓸 내용에 대해 공부하는 것이 생각보다 즐겁다. 앞으로 남은 나머지 5월에도, 다음 달, 그다음 달도 나의 성장 일기를 꾸준히 써 나가 봐야지.

    댓글

Designed by Tistory.